당신의 브라우저는 자바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하면 이 문장은 대치됩니다.

Javascript is disabled in your web browser. If you enable JavaScript, this text will change

HOME / 사회공헌활동 / 책임있는 음주문화

쿨 드링커(Cool Drinker)는 술을 사회생활의 활력소로 생각하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만들어 가는 신 주류문화세대를 뜻합니다.
쿨 드링커는 과음하지 않으며, 음주 운전을 하지 않고, 자기 행동에 책임을 질 줄 아는 현명한 사람입니다.

“쿨 드링커(Cool Drinker) 캠페인”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2004년 쿨 드라이버 캠페인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건전음주 문화 캠페인을 시작하였으며,
2005년부터 쿨 드링커 캠페인을 통하여 그 영역을 확대해오고 있습니다.
2008년에는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천주제를 선정하여 집중적인 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적정한 음주 속도와 음주 시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술잔은 천천히 술자리는 짧게’라는 주제 아래
이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인 ‘Slow Slow Quick Quick’을 선정하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이 슬로건을 통하여 ‘빠른 음주 속도와 긴 술자리의 음주행태’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모든 사람이 건전하고 책임 있게 음주를 즐기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쿨 드링커 5계명

  1. 1
    여러 번에 나누어 마시기
    한국인들이 특히 술자리에서 즐기는 원샷은 알코올의 체내 흡수를 촉진해 더욱 빨리 취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여러 번에 나누어 마시는 습관을 통해 음주 속도를 늦추게 되면 같은 양의 술을
    마시더라도 혈중알코올농도를 낮출 수 있어 건전한 음주에 도움을 줍니다.
  2. 2
    술잔 돌리지 않기
    회식자리에서 즐기는 술잔 돌리기는 음주의 속도를 빠르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음주량을 파악하기 힘들어, 자신의 주량보다 많은 양의 술을 마시게 됩니다.
  3. 3
    물 자주 마시기
    음주 사이 사이에 물을 마시게 되면 그만큼 음주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 속의 알코올을 희석하고 탈수현상도 막아줍니다.
    이외에도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어 체내의 알코올을 빠르게 배출시키는 역할까지 해줍니다.
  4. 4
    2, 3차 강요하지 않기
    음주는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본인이 취하지 않고 더 마실 수 있다고 해서, 타인에게 음주를 강요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스스로 원하지 않을 때 2, 3차에 대한 강요를 단호히 거부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5
    끝낼 시간 미리 정해두기
    끝낼 시간을 서로 미리 정하고 음주를 하는 습관은 술자리를 짧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귀가시간을 미리 정해 택시나 대리운전 등을 예약해 두면 자연스럽게 술자리를 끝낼 수 있습니다.

쿨 드링커 활동

2013 쿨 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 4기 발대식 및 활동
드링크아이큐 건전음주 교육 진행 (CJ GLS, 한국마사회, 한국수력원자력, 명동예술극장, 유니드 등)
2012 버스 광고 집행 (서울/수도권)
지하철 광고 집행 (홍대입구, 시청역 등 대학가 및 환승역 7개 역사)
대학가 PDP광고 집행 (총 29개 학교)
드링크아이큐 건전음주 교육 진행
(롯데백화점, 듀폰, 진주/ 하양 군부대, 고려대학교, 중앙대학교 등)
쿨 드링커 홍보대사 ‘캠퍼스 캠페인’ 축제 기간 내 진행
(서울 및 수도권, 지방 총 21개 대학교, 5168명 참여)
2011 드링크아이큐 건전 음주 교육 진행
(국민은행, 롯데쇼핑, 해태제과, 용평리조트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등)
쿨 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 3기 발대식 및 활동
쿨 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 ‘스키장 안전 캠페인’ 진행
(한솔 오크벨리 스키장/주관 안실련 및 원주 시청, 1,975명 참여)
쿨 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 ‘캠퍼스 캠페인’ 축제 기간 내 진행
(서울 및 수도권, 지방 총 17개 대학교, 2,500명 참여)
2010 버스 광고 집행(서울/수도권)
엘리베이터 광고 집행 (롯데시네마 서울지역 6개관)
드링크아이큐(DRINKIQ) 건전음주 교육 프로그램 진행
(제일모직, 홈플러스, 하이닉스, SK네트웍스,인천시/국토해양부/경기도 인재개발원 등)
쿨 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 2기 발대식 및 활동
'쿨 드링커 스펙업 페스티벌' 캠퍼스 축제 기간 내 진행(서울/수도권 총 9개 대학교)